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동아리 연합 위촉식 ‘스탠바이-큐!’ 개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동아리 연합 위촉식 ‘스탠바이-큐!’ 개최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4.03.1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포시)
(사진=김포시)

[김포=박경천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9일 청소년 자치 기구 연합 위촉식 ‘스탠바이-큐!’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스탠바이-큐!’에는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20여 명의 청소년이 위촉장을 수여 받았으며,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기관 소개, 위촉장 수여, 자치기구 역량 강화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문화의집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지역 내 다양한 행사 참여, 주도적 기획 활동 등을 하는 참여기구이고, 청소년동아리는 공통의 목적과 관심으로 작은 모임을 형성하여 취미, 가치관 등을 공유하는 자발적 자치기구다. 

‘스탠바이-큐!’에 참석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청소년은 “연합 위촉식 활동을 통해 서로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자치기구 역량 강화 활동으로 청소년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높일 수 있었다. 앞으로의 자치기구 활동도 열심히 임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청소년수련관 최규장 관장은 “앞으로도 자치기구가 주도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문화의집이 건전한 참여 활동의 장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