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족센터, 송탄역자동차운전전문학원과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가족센터, 송탄역자동차운전전문학원과 업무협약 체결
  • 임정규 기자 wjdrb5086@naver.com
  • 승인 2024.03.1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평택=임정규기자] 평택시가족센터는 지난 7일 송탄역자동차운전전문학원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관 간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 구축을 비롯하여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 지원, 양 기관 사업 홍보 협조 및 업무지지,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를 지원하기로 했다.

센터는 이날 송탄역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 결혼이민자 20명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을 위한 '안전운전 특공대' 운전면허 취득프로그램을 개강했으며, 참여자들은 2~3개월간 운전면허 취득 교육을 받게 된다.

김성영 가족센터장은 “지역사회 내 다문화가족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취약계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함종원 송탄역자동차운전전문학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센터 및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평택시가족센터는 2022년 3월부터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평택시가족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기존 가족유형별로 이원화되어 있던 서비스를 통합하여 지역 내 모든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포괄적 가족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