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 2024년 1분기 정기회의 진행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 2024년 1분기 정기회의 진행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3.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민주평화통일자문회)
(사진=민주평화통일자문회)

[하남=정영석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이하 민주평통)가 지난 6일 하남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정경섭 청년분과위원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성원보고 및 개회선언, 개회사(여인철 협의회장), 인사(이현재 하남시장), 제4회 국무회의 대통령 모두발언 영상 시청, 2023년 4분기 통일의견수렴결과 설명, 주제설명 영상 시청(주제: 남북관계 대전환기, 북한주민 포용 방안), 참석자 전원 자유토론, 분과위원회 발표, 2024년 주요 사업계획 발표 및 논의, 협의회 자체안건 논의, 폐회 및 기념촬영 등 의 순으로 진행했다.

여인철 협의회장은 “2024년 1분기 정기회의에 참석해 주신 자문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2024년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바라는 일들 모두 성취하는 한 해 이루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북한이탈주민의 포용과 사회 통합을 위해 하남시협의회 자문위원 여러분의 역할이 중요하다.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민주평통의 2024년 1분기 정기회의 정책건의 의견수렴은 ‘남북관계 대전환기, 북한주민 포용 방안’이란 주제로 정경섭 청년분과위원장의 진행으로 주제 토론 후 온라인 설문에 응했다. 또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으로, 지역 통일여론을 반영한 현장형 정책건의 활성화를 위해 분기별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