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재영 의원, 시민의 강 개보수 사업 중간 보고 가져
경기도의회 이재영 의원, 시민의 강 개보수 사업 중간 보고 가져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3.1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이재영 의원은 11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생태하천과 관계자에게 부천시 상2, 3동 일원에 조성되는 시민의 강 개보수 사업 중간 보고 시간을 가졌다.(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이재영 의원은 11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생태하천과 관계자에게 부천시 상2, 3동 일원에 조성되는 시민의 강 개보수 사업 중간 보고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 관계자는 “조성 후 20년이 경과 된 시설 노후화로 인한 민원이 지속해서 발생이 되고, 수목 성장에 따른 밀도 증가로 하충부 식생 소실 및 계류변 토사 세굴로 인한 위험 요소 발생 등으로 개보수 사업의 중요성”에 대해 보고했다.

이어, “현재 총 5구간 5단계로 진행 계획 중 1구간 개보수가 완료되고 2단계인 1.2km 구간의 사업에 접어드는데 예산의 부족함으로 사업에 차질이 우려되는 사항”을 설명하며 “도의회 차원의 예산지원이 절실함”을 요청했다.

이재영 의원은 “이번 사업이 지역 사회의 환경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의 추진 일정과 계획에 대한 관계자들의 협력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계속된 모니터링과 부천시와 도의회 간의 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료되어 지역 주민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따라서 “예산으로 인한 사업 차질이 없도록 자세히 검토하고 도의회 차원의 다양한 지원이 있도록 노력할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