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매일TV] Sh수협은행, ‘락씨(樂SEA) 카드’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서 인기몰이
[경인매일TV] Sh수협은행, ‘락씨(樂SEA) 카드’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서 인기몰이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4.03.1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 홍보대사 배우 이덕화씨, 락씨카드 1호 고객으로 가입

낚시 및 해양레저업계 ‧ 어업인 등 어촌 경제에 활기 불어넣을 듯
사진 = 수협은행
사진 = 수협은행

[경인매일=김도윤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이 국내 1천만 낚시인을 위해 출시한 신용카드 ‘락씨(樂SEA)카드’가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서 큰 인기를 모으며 2024년 히트 금융상품 반열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수협은행은 지난 8일부터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4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 수협은행 홍보관을 마련하고 신상품 락씨카드 신규가입 캠페인을 전개했다.

개막식 행사에 앞서서는 해양수산부 홍보대사 겸 해양경찰 홍보대사인 배우 이덕화씨가 락씨카드에 가입해 ‘1호 고객’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이 밖에도 배우 김병옥씨와 박병은씨,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추가열 회장 등 연예계 대표 낚시 동호인들이 수협은행 홍보관을 방문해 락씨카드에 가입했다.

이 자리에서 이덕화씨는 “장기간 이어진 경기침체로 1천만 낚시인을 비롯한 낚시 관련업종 종사자, 어촌마을, 낚시배 운영 어민 등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된 수협은행의 락씨카드가 낚시를 비롯한 해양레저업계의 불황을 타파하고 낚시인들의 낚시생활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협은행 관계자는 “배우 이덕화씨 이 외에도 박진철 프로, 김지민 작가(입질의 추억), 나무튜브, 낚시 하지후 등 유명 낚시 인플루언서들과 일반 낚시 동호인 등이 수협은행 홍보관을 찾아 락씨카드에 가입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첫 선을 보인 락씨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낚시어선 승선비 10% 할인(‘어신’ 앱 사용시)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낚시용품 구매시 금액 제한없이 2~5% 할인 ▲편의점 할인 ▲주유 할인 등이다.

수협은행은 락씨카드가 낚시 플랫폼 ‘어신’ 개발 스타트업 기업인 ㈜애쓰지마와 수협은행이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한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의 대표사례로 2024년 히트 금융상품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강신숙 은행장은 “수협은행은 바다와 낚시를 사랑하는 도시어부들이 우리 바다와 어촌마을을 더 자주 찾고, 어업인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더 좋은 금융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속 발전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