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상현 후보,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과 함께 초교신설 학부모·주민 간담회 및 대학생 간담회
국민의힘 윤상현 후보,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과 함께 초교신설 학부모·주민 간담회 및 대학생 간담회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12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미추홀구 (가칭) 용마루초등학교 설립추진 주민간담회
- 인하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동아리 ‘언론세미나’ 초청 방문
- 국민의힘 윤상현 후보, “학부모들의 마음을 담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하고, 청년들의 미래설계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정책토대를 마련하겠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윤상현 후보 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국민의힘 윤상현 동구미추홀구(을) 국회의원 후보는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 안철수 후보(경기 성남시분당구갑)와 함께 12일, 지역 교육현장 민생행보로 (가칭) 용마루초등학교 설립 관련 주민간담회 및 인하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동아리 초청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지역 교육 현안 및 청년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는 자이크레스트 및 LH아파트 입주민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지역의 (가칭)용마루초등학교 신설 추진에 대해 문답형식의 대화를 나누고 주민 의견을 확인했다.

윤상현 후보는“교육청의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용마루지구 초등학교 설립을 위한 객관적인 지표가 충족되지 못해 학교설립이 지연되는 것이 안타깝다”고 말하며, “학교설립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지자체 및 교육청과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윤 후보는“미추홀 주민들의 바람을 담은 교육 시설과, 학부모들의 마음을 담은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교육시설의 보장이 미추홀의 발전과, 인천 원도심의 부활을 견인하는 주춧돌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상현 후보와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은 인하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동아리‘언론세미나’의 초청으로 인하대학교 동아리방을 직접 방문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청년들과‘인생네컷’사진을 찍어보면서 청년들의 진솔한 고민과 관심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정치 지형의 발전방안 및 청년 정책에 대한 방향까지 다루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윤상현 후보는 국회의원 중에 과학자나 기업인 등 민생에 도움이 되는 직군이 많지 않다는 학생의 질문을 받고“각계각층의 인재들을 영입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쓸 수 있도록 정치문화와 토양을 정화하여 정치에 대한 긍정적 시각을 갖도록 하는 노력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지적하고,“저와 안철수 위원장이 유능한 기업인과 과학자 등 여러 직군의 매력있는 분들을 영입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 정치토양 정화에 나서겠다”고 답변했다.

윤상현 후보는“추후에도 다양한 정책수요자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고, 직접 정책의 진행과정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면서 민생 소통의 의지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