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취약계층 먹거리 지원 ‘연수마을 나눔냉장고’
연수구, 취약계층 먹거리 지원 ‘연수마을 나눔냉장고’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4.03.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발적인 식료품 후원으로 지역의 나눔문화 확산 앞장
​연수구가 취약계층 먹거리 나눔 사업인 ‘연수마을 나눔냉장고’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제공=연수구​
​연수구가 취약계층 먹거리 나눔 사업인 ‘연수마을 나눔냉장고’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제공=연수구​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가 올해도 취약계층 먹거리 나눔 사업인 ‘연수마을 나눔냉장고’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연수마을 나눔냉장고’ 사업은 개인이나 단체·기관 등에서 자발적으로 식료품을 후원하면, 이용대상자로 지정된 취약계층 가정에서 매달 1~2회 해당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냉장고에서 먹거리를 찾아가는 사업이다.

지난 2020년 옥련2동을 시작으로 선학동, 연수1·2동, 송도1동까지 모두 5곳의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김치, 채소, 과일, 잡곡 등 필요한 식재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나눔냉장고는 102곳의 업체와 개인 등으로부터 1천7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지원받아 연계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 1천328세대를 지원했으며, 냉장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복지상담과 사례관리 등 제도적 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지원 매개체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연수마을 나눔 냉장고는 지역 내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전파하고, 접근성 향상을 통해 기부자의 편의성과 수혜자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라며, “연수마을 나눔냉장고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게 큰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원활한 운영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