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교육' 진행
포천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교육' 진행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4.03.1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천시)
(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 포천시는 지난 13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보조사업 담당공무원, 신규공직자, 민간보조사업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사업관리를 위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24년부터 전국 지자체에 전면 개통된 ‘보탬e’ 시스템 사용자들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현장 방문교육으로 실시됐으며, 보조사업 담당공무원 과정과 민간보조사업자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행정안전부에서 구축한 ‘보탬e’ 시스템은 그동안 수기로 관리하던 지방보조금의 교부, 집행, 정산 등 보조금 업무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 시스템화해 지방보조금을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아울러, 기존에 보조사업자의 계좌로 직접 교부하던 지방보조금을 자치단체 명의의 전용계좌에 예치하도록 했다. 덕분에 보조금 집행방식이 ‘선 집행, 후 지급’ 방식으로 변경돼 집행의 효율성도 강화됐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현장교육을 통해 사용자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시스템 사용 역량을 강화해 체계적인 지방보조금 관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현장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민간보조사업자도 유튜브 교육 영상과 교재를 통해 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