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기업 환경개선 지원···'기업하기 좋은 수원’ 조성
수원시, 기업 환경개선 지원···'기업하기 좋은 수원’ 조성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3.1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규모 제조업, 노후 지식산업센터 대상 시설 개보수 공사비 지원
수원시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한 한 공장의 천장 누수 방수공사 전후 모습.(사진=수원특례시)
수원시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한 한 공장의 천장 누수 방수공사 전후 모습.(사진=수원특례시)

[수원=최승곤기자] 수원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수원 조성을 위해 소규모 제조기업과 노후 지식산업센터의 시설개선에 적극 나선다.

주요 내용은 노후공장과 지식산업센터 시설 개보수 공사비 지원이다. 종업원 200명 미만 제조업체에는 기숙사·식당·복도 등 공장 부대 시설 개보수를, 종업원 50명 미만 제조업체에는 작업장 환기‧집진장치 설치, LED 조명설치, 작업대 등 공장 제조시설 개보수를 지원해 기업환경을 개선하고 노동자들의 근로의욕을 고취할 방침이다.

대상은 소규모 제조기업과 준공 후 7년 이상 된 지식산업센터로 올해는 11개 기업에 총 1억 7157만 원 지원 규모로 사업이 시행된다.

향후, 경기도에서 보조사업 2차 수요조사를 할 예정이고, 수원시는 도비 유보액 집행에 적극 참여해 현재 선정된 11개 기업에서 더 많은 영세 제조업체가 혜택을 받도록 사업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관내 소규모 제조기업 및 노후 지식사업센터의 시설개선을 지원해 기업의 수원 이탈을 방지하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