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설명회 성료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설명회 성료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3.1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사진=오산시)

[오산=최승곤기자]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올해 센터의 주요 지원사업을 설명하기 위해 지난 14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관내 초,중,고 상담(교)사와 유관기관 실무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설명된 주력 사업은 솔리언 또래상담, 학교폭력예방, 청소년정신건강지원,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 복지지원, 특별지원, 부모교육, 자살자해 심리클리닉, 학업중단숙려상담 등이다.

또한, 센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활용방안과 학교 및 기관의 협조 사항을 안내해 실무자의 이해를 높이고 연계 지원을 촉진하는 동시에 위기 사례의 조기 발견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관내 중학교의 한 관계자는 “센터의 역할과 지원 사업을 한눈에 알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 요즘 정서·행동적으로 어려움을 보이는 청소년들이 많은데,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 고무적이다.”라고 전했다.

윤성지 센터장은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도 청소년들의 전문심리상담 및 복지지원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