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유역환경청, 일반수도사업자 실태 점검 추진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한강유역환경청, 일반수도사업자 실태 점검 추진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3.1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태 점검과 평가를 통한 수도서비스의 품질 향상, 운영관리 효율성 제고
(사진=하남시)
(사진=한강유역환경청)

[하남=정영석기자] 한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11월까지 수도서비스의 품질향상과 운영관리 효율성 제고를 위해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점검을 추진한다.

점검 방법은 상수도 요금 현실화 노력과 운영인력의 전문성 확보, 주민서비스 대국민 홍보 등 항목을 국가상수도정보시스템에 입력하면 자동 산출되는 기본평가와 유관기관(한국수자원공사, 한국상하수도협회) 전문가 합동으로 진행되는 현장평가로 나뉜다.

현장평가는 수도권 지역의 일반수도사업자 34개 기관을 대상으로 상수도 위기대응능력 정도, 정수장 시설개선 실적 등 7개 항목을 평가하며 오는 6월에서 8월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한강청은 실태점검 결과에 따라 우수사업자는 포상을 지급하고, 미흡사업자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김동구 한강유역환경청장은“올해 실태 점검·평가를 통해 수도시설의 운영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적정 운영·관리를 도모하여, 지역주민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