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7개 초·중학교 시설 재개방
부천시, 7개 초·중학교 시설 재개방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4.03.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 후 유휴시간대 활용해 도시공사 위탁관리형 학교시설 개방 사업 운영
부천시 학교시설 개방 홍보 포스터(사진=부천시) <br>
부천시 학교시설 개방 홍보 포스터(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부천시는 관내 7개 학교의 체육관과 운동장을 전면 시민에게 재개방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생활체육 인구 증가와 부족한 시설 인프라를 보완하기 위해 부천시 원도심 지역을 중심으로 도시공사 위탁관리형 학교시설 개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10월 7개 초·중학교와 학교체육관, 운동장, 주차장을 개방하고 부천시가 관리 등을 지원하는 ‘학교시설 개방 실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지난해 10월부터 개방해 운영하다 1~2월 휴지기를 거쳐 3월 시설을 다시 개방하게 된 것이다.

부천삼정초, 상도초, 성주초, 부천남중, 부명중, 성주중, 부천여월중의 체육관은 평일 저녁 배드민턴 전용 구장으로 개방하고, 운동장은 주말 축구, 산책 등을 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또한, 원도심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교내 137면의 주차장을 확보해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개방한다. 거주자우선주차장은 부천주차포털을 통해 상시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체육관 및 운동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개방 시간대 방문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체육관 이용객은 실내 운동화 착용, 개인 운동기구 등을 지참해야 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방과 후 유휴시간대 학교시설을 개방해 시민의 생활체육과 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시설 조성사업비를 절감해 근거리에서 즐길 수 있는 생활 인프라를 조성하게 됐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