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지원특별법 지원 촉구
동두천지원특별법 지원 촉구
  • 김수홍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0.10.27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2000여명 참석 궐기대회 열려

동두천지원특별법 제정 등 정부의 동두천 지원을 촉구하는 시민궐기대회가 27일 오후 동두천시 중앙로 일대에서 시민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대회를 주관한 동두천지원특별법 범시민대책위원회는 "지난 60여년간 국가안보를 위해 동두천이 감수해 온 희생에 대해 정부 차원의 특별한 보상과 지역개발에 필요한 지원을 요구한다"며 "지난 2008년 12월 입법 발의된 '주한미군공여구역 반환에 따른 동두천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동두천지원특별법)이 원안대로 조기 제정되도록 국회와 정부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달라"고 촉구했다.

참석한 시민들은 피켓을 들고 동두천 시내를 행진하며 동두천지원특별법 제정, 미군기지의 신속한 반환, 기지 반환 후 경제 지원책 마련 등을 정부에 요구했다.

동두천지원특별법은 반환공여구역 매각대금(국방부 추정 7천100억원)의 30%를 동두천시 발전기금으로 활용하는 특별회계 설치, 수도권정비계획법 적용대상에서 동두천 배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시(市)는 현재 재정상황으로는 반환공여지의 직접 매입이 어렵고 민자 유치 여건도 좋지 않아 반환미군기지 개발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특별법이 무산될 경우 반환미군기지 개발계획을 포기하고 공원시설로 지정하겠다고 지난 8월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