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곳곳에서 펼쳐지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
인천 서구 곳곳에서 펼쳐지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구 문화배달 및 클래식·재즈 팝업 연주회 참여 예술가 모집
홍보물(사진=인천서구청)
홍보물(사진=인천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인천광역시 서구가 주최하고 서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서구 문화배달' 및 '클래식·재즈 팝업 연주회' 사업에 참여할 전문 예술가 모집 공고를 시작했다.

두 사업은 2024년부터 시작되는 신규사업으로 인천 서구 관내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부족한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개최하여 인천 서구 지역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증진하는 사업이다. 

'찾아가는 서구 문화배달'은 클래식, 전통예술, 연극, 무용, 대중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동네 곳곳으로 직접 찾아가 아트트럭, 야외 가설 무대 등을 통해 일상 속 가까운 곳 어디서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구민들에게 예술을 배달하는 사업이다. 최근 3년간 인천지역에서 연 1회 이상 공연 실적이 있으며 인천 내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전문 예술가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클래식·재즈 팝업 연주회'는 2023년 주민이 직접 제안하는 주민 참여 예산에 선정된 사업으로, 비교적 문화가 소외된 원도심 지역에서도 클래식과 재즈 공연을 즐기고 싶은 서구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최근 3년간 인천지역에서 연 1회 이상 공연 실적이 있으며 인천 내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전문 예술가가 공모에 참여 가능하다. 

사업 공모에 대한 신청 기한은 오는 3월 31일 24:00까지이며, 상세한 공고문은 인천서구문화재단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구 문화배달 또는 클래식재즈 팝업연주회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