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상현 후보, 노인장기요양기관 정책 간담회로 현장 의견 수렴
국민의힘 윤상현 후보, 노인장기요양기관 정책 간담회로 현장 의견 수렴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19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윤상현 후보, “노인장기요양보호 종사자 처우개선 및 현실에 맞는 시설평가 및 운영기준 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
 (사진)노인장기요양기관 정책 간담회. 사진제공=윤상현 후보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국민의힘 윤상현 인천 동구미추홀구(을)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18일  후보선거사무실에서 노인장기요양기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 정책 개선사항을 수렴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노인장기요양기관 정책간담회는 사단법인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 협회 미추홀지회 집행부 및 요양보호사들이 참석하여, 장기요양기관 시설 운영 및 관리에 관한 다양한 정책제안을 전달했다.

2007년 노인장기요양보험법의 제정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시행된지 16년차에 이르는 가운데, 보장성이 확대되고 관련 시설과 인력은 양적 성장을 이루었지만,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의 입장을 고려한 종합적 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윤상현 의원은 “빠르게 초고령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현실에서 헌신하고 계신 요양기관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가 노인장기요양 서비스 이용자 및 업계 관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해 적극적으로 검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