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선도기업 ㈜하인스, ‘2024 ESG 우수기업’ 인증 및 현판제막식 알려
ESG 선도기업 ㈜하인스, ‘2024 ESG 우수기업’ 인증 및 현판제막식 알려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4.03.20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SG 기준평가원 명의 인증서 발급
ESG 경영선포식 및 ESG 보고서 발간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이 박근영 ㈜하인스 대표이사, 오덕근 제3대 인천국세청장, 조덕형 ESG 총동문회장, 김규중 4기 회장 등 동문들과 함께 현판제막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주)하인스

[인천=임영화기자]“ESG 평가결과 ESG 경영을 실천하는 ESG 우수기업임을 인증합니다.”

ESG 기업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하인스(대표이사 박근영)가 K-ESG 기준평가원으로부터 ‘2024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뒤 인증서 전달식 및 현판제막식을 가졌다.

㈜하인스는 20일 인천시 서구 본사 1층에서 박근영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 오덕근 제3대 인천국세청장, 조덕형, ESG 총동문회장, 김규중 ESG 최고 전문가과정 4기 회장 및 동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 ESG 우수기업’ 인증에 따른 인증서 전달식 및 현판제막식을 진행했다.

‘ESG 우수기업 인증’ 제도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평가 등급에 의한 지표 준수율 우수기업 △ESG 경영 선포식 및 모범적 ESG 경영 실전 기업을 대상으로 K-ESG 기준평가원 명의로 발급하는 인증서다.

인천 토종 위생소독기 제조 전문업체 하인스의 경우 업계 최초 ESG 경영 선포식에 이어 지속가능경영보고서(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을 도입과 함께 지속가능한 경영을 모범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실제로 하인스는 지난해 ‘ESG 경영선포식’에 이어 ESG 보고서 전문기관 K-ESG 기준평가원에 보고서 작성을 의뢰,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기준 전 사업장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성과를 포함하고 비재무적 정보 모두 공시체계에 따라 회계연도를 기준으로 작성해 지난 1월 발간했다.

보고서는 △경영성과 △지속가능경영 관리 등 ESG 부문별 6대 추진 전략을 토대로 △기후변화 △안전 △고객 중심 등 15개의 중대 이슈를 다루고 있다.

또 작성 프로세스, 공개데이터 내용 등의 신뢰성과 공정성, 그리고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3자 검증을 글로벌 지속가능성 표준 제정 기관인 영국 어카운트빌리티가 발급하는 ESG 검증 표준 ‘AA1000AS’를 획득한 바론교육을 통해 마쳤다.

ESG 보고서 작성의 경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정보공개 원칙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2021 Standards에 따라 작성하고, 유엔 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원칙, SASB 정보공개 표준, TCFD 권고안을 참고했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은 “하인스의 ESG 우수기업 인증은 지금까지 보여줬던 박근영 CEO에 대한 ESG 경영마인드의 결과물”이라면서 “중소기업은 대기업과는 달리 다양한 어려움에 놓여 있음에도 업계 최초 선포식에 이어 ESG 보고서 발간은 하인스만의 경쟁력을 넘어 타 중소기업에 ESG가 미치는 영향이 클 것”이라고 밝혔다.

박근영 ㈜하인스 대표이사는 “‘ESG 최고 전문가과정’을 통해 ESG 경영이 기업의 리스크를 관리해가면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지식을 함양하면서 ESG 경영마인드로 경영에 나서게 됐다”면서 “선포식 및 ESG 보고서 발간 또한, 이의 일환으로 진행해왔는데, 오늘과 같이 귀한 상을 받게 되니 더 잘해야겠다는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다”고 말했다.

조덕형 ESG 총동문회 회장은 “박근영 대표이사는 제10대 인천수출경영자협의회 회장 등 경제단체장을 두루 역임하면서도 늘 변함없는 모범적인 경영인의 자세로 그 누구에게나 존경받는 CEO가 아니냐”라면서 “더구나 오늘 K-ESG 기준평가원으로부터 받은 ‘2024 ESG 우수기업’ 인증서 및 인증패 또한 그동안의 발자취로 봐서도 당연히 받아야 상이며, 우리는 이를 본 받는 경영인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K-ESG 기준평가원은 ESG 평가등급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ESG 보고서) 작성 등을 주 업무로 다루고 있으며, 인천일보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ESG 최고 전문가과정’ 및 제3자 ESG 보고서 검증기관 바론교육의 계열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