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축구장 68개 크기 면적 도로 재포장 예정
인천시, 축구장 68개 크기 면적 도로 재포장 예정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20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찬대 후보 “인천시민의 안전을 위한 적극 행정 환영”
사진제공=박찬대 인천 연수구갑 국회의원 후보 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박찬대 인천 연수구갑 국회의원 후보는 인천시가 포트홀로 인한 시민 불편 해소와 안전 확보를 위해 대규모 도로 보수 작업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박찬대 후보가 ‘포트홀 발생 증가 문제’를 다룬 보도자료를 배포한 지 이틀 만에 이뤄진 조치로, 인천시 종합건설본부는 오는 6월까지 축구장 68개 크기에 달하는 도로 재포장을 목표로 보수 작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3월 13일까지 인천에서 발생한 포트홀은 총 5582건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63.7%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러한 증가는 주로 이상 기온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포트홀은 눈과 비의 스며들기와 온도 차이로 인한 결빙과 해빙 과정에서 도로의 내구력이 약화되어 발생한다.

박찬대 후보는 “이번 대규모 도로 보수 작업이 인천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운전자의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인천시민의 안전을 위한 인력과 예산을 충분히 확충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조치가 단기적인 해결책을 넘어 이상 기후로 인한 포트홀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 며 “포트홀 보수 작업을 통해 긴급보수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도로 관리 방안을 마련할 것을 인천시에 요청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