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택시운송사업조합, 배준영 후보 지지선언
인천광역시택시운송사업조합, 배준영 후보 지지선언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2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목) 인천광역시택시운송사업조합, 배준영 후보 지지 선언
최창경 인천광역시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 “유류세 인하, 택시 유류세 감면 연장 등 택시 관련 제도 개선에 진정성있게 앞장선 후보 ”
사진제공=배준영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배준영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중구·강화·옹진군)는 21일 인천광역시택시운송사업조합이 배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합원들과 함께 중구 신흥동 소재 배준영 국회의원 사무소를 방문한 최창경 이사장은 "배준영 후보는 택시 사업자의 애로를 이해하고 진정성있게 제도 개선에 앞장서 온 유일한 후보다" 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실제 배준영 의원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조세소위 위원으로서 유류세 인하 폭을 넓히는 「개별소비세법」, 「교통에너지환경세법」을 대표발의해 본회의에서 통과시켰고, 정부에 촉구해 실제 유류세 인하로 이어지도록 한 바 있다.

작년 말 예산 심사에서는 운송사업 간이과세자에 대한 부가세 납부세액 경감, 택시 유류세 감면 연장에 앞장서 택시운송사업자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

배준영 후보는 "1만여 택시 종사자를 대표하는 인천광역시택시운송사업조합에서 지지를 표명해주셔서 감사하다" 며 "고금리, 고물가 기조로 택시업계의 고충이 날로 깊어지고 있지만, 시민의 '발'인 택시업계 종사자의 권익과 처우 개선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