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시카고 가정용품 전시회서 한국관 운영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시카고 가정용품 전시회서 한국관 운영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3.2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2024 시카고 가정용품 전시회'에서 한국관을 운영했다.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위치한 맥코믹 플레이스 전시장에서 열린 ‘시카고 가정용품 전시회’는 국제가정용품협회가 주최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가정용품 전시회로 독일 암비엔테, 홍콩 가정용품 전시회와 더불어 세계 3대 소비재 박람회로 꼽힌다. 

경과원은 원목도마를 선보인 생활나무연구소, 정수기를 선보인 ㈜에스테크코리아, 반려동물용 슬립케어제품을 선보인 ㈜월드홈닥터 등 국내 15개 중소기업 부스와 홍보부스 1곳을 포함 총 16개의 부스로 한국관을 운영했다. 

특히, 올해는 기업 홍보와 바이어 동선 등을 고려해 South Building, Cook&Bakeware존 등 주요품목 관련 위치에 전시부스를 마련했다. 무역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한 메일 발송, 바이어 초청 등의 홍보활동도 강화함으로써, 참여기업에게 이전 해보다 향상된 전시환경을 제공했다.

한국관에 참여한 생활나무연구소 임준호대표는 “이번 한국관 참여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 및 관련 업계에 경쟁력 있는 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경과원은 미국 Houseware 시장 공략을 목표로 전문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산업품목별 우수 전시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마케팅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