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의원 정책연구활동 제1차 심의위원회 개최
평택시의회, 의원 정책연구활동 제1차 심의위원회 개최
  • 임정규 기자 wjdrb5086@naver.com
  • 승인 2024.03.2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의회가 의원 정책연구활동 제1차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가 의원 정책연구활동 제1차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평택시의회)

[평택=임정규기자] 평택시의회 의원 정책연구활동 심의위원회는 지난 21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올해 신청된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기 위해 제1차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위원회에는 최재영 위원장 등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5명을 비롯해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주영진 교수 등 외부 전문가가 심의위원으로 참석했으며 등록신청서를 제출한 연구단체 대표 의원들도 참석했다.

심의위원회에서는 제출된 총 4건의 연구단체의 등록 및 연구계획의 타당성·효과성 등에 대해 심의했으며 그 결과 ▲평택시 주차난 해소를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소남영) ▲메세나 연구회(대표의원 김혜영)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이관우) ▲평택시 종합장사시설 건립 연구회(대표의원 김승겸) 총 4개 연구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최재영 위원장은 “평택시 현안과 관련된 심도있는 연구를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적 대안이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의위원회에 등록·승인된 연구회는 11월 30일까지 관계자와의 간담회, 국내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