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방문규 후보, 고동진 후보와 수원시 재정자립도 향상 등 대책 논의 가져
이수정·방문규 후보, 고동진 후보와 수원시 재정자립도 향상 등 대책 논의 가져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3.2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 수원정에 출마를 선언한 이수정 후보가 수원병 방문규 후보와 함께 강남병 고동진 후보를 만나 수원 삼성전자를 찾고 수원시 재정자립도 향상 등을 위한 대책에 관한 논의를 가졌다.

이날 이 후보는 “수원시 재정자립도가 20년 만에 반토막이 났다. 동시에 채무비율은 상승해 지방채 상환부담이 늘어났고 인건비, 공공기관 출연금, 민간위탁 및 보조금 등 경상적 경비까지 감안하면 가용 예산이 굉장히 적어져 현상유지도 어렵다. 실제로 예산규모는 2021년 3조5,476억원에서 2024년 3조740억원으로 오히려 줄어들었다”라며, “지난 1월 정부가 발표한 반도체메가클러스터를 수원 제2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방 후보는 “수원을 중심으로 한 반도체메가클러스터가 조성된다면 346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650조 규모의 생산유발효과가 기대되는데 수원 재정자립도 등 재정 여건 향상의 모멘텀으로 삼아야 한다”고 화답했다.

고 후보는 “삼성전자 사장 시절 살펴보니 수원 세입에 삼성 등이 납부하는 법인세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했다”라며, “많은 기업들이 수원을 떠났는데, 반도체메가클러스터가 조성되면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라고 호응했다.

한편 지난 18일 이 후보를 포함한 경기남부권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22인은 경기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국회 제1호 법안으로 ‘반도체 산업 발전과 지원에 관한 특별법(반도체메가시티특별법)’ 제정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