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 김용태 후보, CJ라이브시티 조성 사업 ‘골든타임’ 안에 해결하겠습니다!!
일산서구 김용태 후보, CJ라이브시티 조성 사업 ‘골든타임’ 안에 해결하겠습니다!!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3.2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용태 후보, 주민들과의 만남에서 CJ라이브시티 사업 해결 의지
- 제2의 한류우드가 될 것인가, 글로벌 관광 거점이 될 것인가? ‘골든타임’은 바로 지금
- 정치가 시민들의 숙원 사업을 가로막아서는 안돼!!
- 일은 해본 사람이, 성공시켜 본 사람이 합니다!!
김용태 후보가 주민들과의 만남에서 CJ라이브시티 사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김용태 후보 선대위
김용태 후보가 주민들과의 만남에서 CJ라이브시티 사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김용태 후보 선대위)

[고양=이기홍기자] 김용태 일산서구(고양시정) 후보는 지난 23일 주민들과의 만남에서 기약 없이 멈춰져 있는 ‘CJ라이브시티’ 조성 사업에 대해 이 사업을 살릴 수 있는 ‘골든타임’은 바로 지금이라며 국토부와 적극적인 협의로 새로운 추진 동력을 만들어 기필코 성공시키겠다고 밝혔다.    

‘CJ라이브시티’ 조성 사업은 일산동구 장항동 일대 약 10만평의 부지에 1조8,000억(2016년 기준)을 들여 케이팝(K-POP) 전문 공연장과 테마파크, 숙박시설 등을 짓는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토지 소유주는 경기도, 사업 시행 주체는 CJ라이브시티다. 

당초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시작한 사업은 공사비용 상승, 고금리로 인한 자금조달의 어려움으로 위기를 맞았고 경기도가 사업 지연에 따른 지체상금을 물리기로 하면서 지난해 돌연 공사가 중단됐다.

이에 국토교통부가 나서 ‘민관합동 PF조정위원회’를 가동, 지난해 12월 조정안을 제시했고 ‘CJ라이브시티’ 측은 적극 수용 의사를 내비쳤으나 경기도가 모든 귀책 사유는 ‘CJ라이브시티’측에 있다며 중앙정부 지원을 요구하는 등 이 조정안을 받아들이지 않아 난항을 겪고 있는 상태다.   

김용태 후보는 이에 대해 “이 사업은 주체가 누구든, 과정이 어떻든, 결국 본질은 고양시민을 위한 사업”이라며 “지금 경기도 김동연 지사와 일산동·서구 국회의원은 같은 당인데 시너지 효과는커녕 또 다른 정치적인 이유로 고양시민들의 숙원 사업을 외면하고 있다”고 강하게 성토했다.

또한 “조정위 권고에 대하여 양 당사자 간 60일의 기간이 명시되어 있고, CJ라이브시티의 공식 사업 기간은 올해 6월에 종료된다”며 “결국 이 사업이 한류우드처럼 좌초되어 2006년으로 회귀하든지, 인천 인스파이어처럼 일산의 글로벌 관광거점으로 탄생하는지 골든타임은 바로 지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은, 해본 사람이, 성공시켜 본 사람이 한다”며 “골든타임이 사람을 살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것처럼 국토부 장관님과 협의하여 조정안 도출 이후 사라진 조정위원회의 조정 동력을 다시 만들어, 조정위원회의 조정 시계를 빠르게 돌리고, 반드시, 될 때까지 화끈하게 구체적인 조정이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챙기겠다”고 사태 해결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