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과학도서관, '김범준의 이것저것의 물리학'의 저자 김범준 작가 강연회 개최
의정부과학도서관, '김범준의 이것저것의 물리학'의 저자 김범준 작가 강연회 개최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4.03.2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과학도서관은 오는 4월 14일 '김범준의 이것저것의 물리학'의 저자 김범준 작가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가도서관위원회의 ‘우리동네 도서관 프로젝트’에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과학이 들려주는 세상 이야기’라는 주제로 우리의 일상과 사회 속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와 개념에 대해 들려줄 계획이다.

김범준 작가는 현재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과학을 보다', '김범준의 이것저것의 물리학'을 비롯한 다수의 책을 집필했다. 또 다양한 방송과 유튜브 채널(보다 BODA, 범준에 물리다)에서 과학의 즐거움을 알리는 일에도 힘을 쏟고 있다.

강연회는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과학도서관 홈페이지 책문화 프로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과학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과 과학의 달을 맞아 시민이 도서관에서 물리학자이자 과학커뮤니케이터인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