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시민 호응 응답···애기봉 달빛 기행 세 차례 연장
김포시, 시민 호응 응답···애기봉 달빛 기행 세 차례 연장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4.03.2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30일 연장 첫 행사, 4월과 5월에도 열려
- 김병수 시장 “한정적 행사에 시민 요청 많아, 애기봉 활성화 주력”
- 더욱 다채로워진 애기봉의 특별한 밤, 노을 속 봄빛 공연
(사진=김포시)
(사진=김포시)

[김포=박경천기자] 글로벌 문화의 장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봄바람이 불어오는 해질녘 노을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민선8기 김포시가 첫 선을 보인 ‘조강 해넘이 야간기행’은 시민의 폭발적인 반응에 3월부터 5월까지 특정 날짜에  야간 기행을 연장 운영하게 됐다. 

애기봉은 일몰 전에는 모든 관람객이 퇴장해야 하는 군사지역이지만, 지난해 10월부터 올 2월까지 5차례 진행한 ‘조강 해넘이 야간 기행’은 연일 조기매진되며 화제가 됐다. 

애기봉에서 시민과 함께 소통한 김병수 시장은 시민의 목소리에 따라 다시 군과의 협의에 나섰고, 어렵게 3번의 기회를 더 이뤄낼 수 있었다. 

3월 30일(토)에는 다양한 행사와 체험프로그램의 마련되어 있다. 벌룬 퍼포먼스(광대엽), 통기타(잼스), 전통마술(다채)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케리커쳐와 타일 한지 공예품 만들기 체험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4월에는 봄맞이 특별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이 행사에서는 매표소에서 조강전망대까지 약 2.5km의 걷기행사와 다양한 문화 및 놀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김포시는 애기봉의 수려한 자연환경에 문화와 예술을 더해 국제적인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특색있는 컨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애기봉은 지난 야간기행 행사에서 세계인이 함께 한 정월대보름 행사, 10년만에 다시 점등한 성탄 트리 등을 선보이며 글로벌 문화의 장으로 떠오른 바 있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김포문화재단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