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2024 재능나눔 봉사단 개강식 운영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2024 재능나눔 봉사단 개강식 운영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4.03.2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두드림희망센터 3층에서 재능 나눔 전문 봉사단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강식을 진행했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사)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두드림희망센터 3층에서 재능 나눔 전문 봉사단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강식을 진행했다.

이번 재능 나눔 프로그램은 원예치료, 꽃차 만들기, 손쉬운 공방노래교실, 발 마사지, 미용 등 7개 분야로 90명이 등록했다.

먼저 개강식에는 자원봉사 교육, 프로그램별 강사 소개 및 안내, 세부계획을 논의했으며 자원봉사센터는 5월부터 12월까지 수업과 봉사를 병행하며 지역의 사회복지 시설 및 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한옥석 자치행정국장은 “개인의 취미생활과 여가를 즐기면서 지역사회 필요한 곳에 기쁨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재능 나눔 활동이야말로 요즘 시대가 요구하는 유익하고 보람된 봉사라고 생각한다”라면서 “열심히 갈고닦아 사회복지 시설과 경로당 어르신들께 즐거움을 선사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형남선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마음만 먹으면 배울 수 있는 곳은 많지만 그것을 활용해 봉사하는 곳은 센터밖에 없다”라며 “센터에서도 봉사에 필요한 부분은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