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개최
인천 동구,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2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 동구)

[인천=김정호기자] 인천 동구는 지난 22일 ‘2024년 동구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의 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고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을 심의하기 위해 구성된 기구다. 청년 홛동가와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14명이 위원으로 구성된 민관 협치 네트워크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2기 동구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2024년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심의·확정하였다. 또 ‘청년이 주체가 되어 만드는, 청년이 행복한 동구’라는 비전으로 수립한 4개 분야(참여·소통, 일자리·주거, 교육·개발, 문화·복지)를 중심으로 30개의 세부 사업내용을 논의하였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구직단념 청년 대상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청년도전지원사업’▲고립·은둔 청년 대상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청년 마음충전 사업’ ▲청년 이사비(웰컴페이) 및 문화·스포츠 활동비(컬처페이) 지원 사업 등 4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청년의 권익 증진과 자립 기반 조성을 위해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며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 다양한 의견을 구정에 반영하여 체감할 수 있는 청년 정책에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