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관내 18개 고등학교에 '교육 프로그램' 사업비 9억 3,800만 원 지원
파주시, 관내 18개 고등학교에 '교육 프로그램' 사업비 9억 3,800만 원 지원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3.2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 인재 양성’ 위한 투자 확대…교육격차 해소
(사진=파주시)
(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는 관내 고등학교 18개교에 ‘고교 교육프로그램’ 사업비를 전액 시 예산으로 지원했다. 지원 규모는 9억 3,800만 원에 이른다.

‘고교 교육프로그램’은 교육격차를 줄이고 공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에게는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이다. 

올해는 교과중점학교 학급수 증가, 지원 대상 학교 증가 등에 따라 지난해 대비 7,520만 원의 예산이 증액됐으며, 늘어난 예산은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용될 계획이다.

프로그램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기초 및 심화 학습 지원, 진로 진학 등의 ‘고교학력향상 프로그램’, 특성화 분야(과학, 예술, 체육 등)에 심화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교과중점학교 프로그램’, 기숙사 학생을 위한 진로·학업 설계 및 자기주도적 학습관리를 도와주는 ‘기숙사 프로그램’ 등이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는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 투자를 확대하고,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 파주시는 초등돌봄교실 운영지원, 파주형 작은학교 만들기, 희망교육플러스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적극 노력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