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인천지역본부, 배준영 후보 지지선언
한국노총인천지역본부, 배준영 후보 지지선언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총인천지역본부, 26일(화) 배준영 후보 지지 선언
김영국 한노총인천지부 의장, “노동자 편에 서서 제도 개선을 이룬, 노동 정책에 진심인 후보”
배준영 국회의원,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도록 제도 개선 앞장설 것”
사진제공=배준영 후보 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한국노총인천지역본부(의장 김영국, 이하 '한노총인천지부')가 26일 인천 중구·강화·옹진군에 출마한 배준영 국회의원 후보자에 대한 지지의사를 밝혔다.

배준영 후보 캠프에 따르면 한노총인천지부 김영국 의장은 이날 오후 노조 대표자들과 함께 배준영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배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김 의장은 "배준영 의원은 인천국제공항 보안·안전직 근로자의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섰고, 유류세 인하 관련 법을 개정해 운수노동자 등의 부담을 경감했다" 며 "또 장기근속 근로자 퇴직소득 비과세, 근로장려금 지급액 인상 등 근로자 처우 개선을 위해 법을 개정하는 등 노동 정책에 진심인 후보" 라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한노총인천지부는 4만여명의 노동자가 가입한 인천 최대의 노동단체다.

오늘 지지선언에는 한노총 산하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인천지역노동조합 영종운수지부는 물론 대한항공, (주)선광 등 회원사의 노동조합 위원장 70여 명이 참석해 뜻을 같이했다.

배준영 후보는 "대한민국 양대 노총 중 하나인 한국노총의 인천지역본부에서 지지를 선언해주시니 무척 감사하고 마음이 든든하다" 며 "대내외 경제여건이 어렵지만 이런 때일수록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도록 제도 개선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한편 배준영 후보는 지난 3월 20일 파라다이스시티 카지노 노동조합, 21일 인천광역시택시운송사업조합에 이어 오늘 세번째 지지선언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