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우 후보, 검암경서를 수도권 서북부 교통 거점으로
이용우 후보, 검암경서를 수도권 서북부 교통 거점으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2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용우 후보, 인천 서구 검암경서동 특화 공약 발표
- 검암 플라시아 복합환승센터 건립 및 역세권 개발 등 5개 공약 제시
사진제공=이용우  인천 서구(을) 후보 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이용우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을) 후보가 26일 ‘검암경서동을 수도권 서북부 교통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하며 인천 서구 검암경서동 특화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이용우 후보가 발표한 검암경서동 특화공약은 ▲검암 플라시아 복합환승센터 건립 및 역세권 개발 조속 추진, ▲서울 9호선과 공항철도 직결 노선 추진, ▲정기 노선 버스 추가 증편, ▲경서3구역 도시개발사업 원활 추진, ▲경인아라뱃길 생태문화관광벨트 조성 등이다.

이 후보는 검암경서동의 교통 편의성을 강조하며, “서울과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공항철도가 지나며, 많은 인천 시민이 애용하는 인천 도시철도 2호선이 지나기도 한다. 게다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접하고 있어 인천국제공항 및 서울과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후보는 “검암 플라시아 복합환승센터 건립과 검암역세권 개발, 서울 9호선과 공항철도 직결 노선 추진, 정기 노선 버스 추가 증편 등을 통해 교통 기능을 더욱 강화한다면, 검암경서동은 수도권 서북부 교통 거점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후보는 “경서3구역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지역 부지 활용성을 높임과 동시에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겠다. 또한, 경인아라뱃길에 생태문화관광벨트를 조성하여 구민들에게 새로운 문화·휴식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용우 후보는 “교통의 이점을 최대한으로 살려 검암경서동을 수도권 서북부 교통 거점으로 만들겠다. 그리고 이용 가능한 부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검암경서동 주민들의 삶을 한 층 더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오는 28일 공식 선거운동기간 개시를 앞두고 ‘정책 선거’ 기조를 이어가고 있는 이용우 후보는 계속해서 연희동, 청라 1·2·3동 특화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