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함경우 광주 갑 예비후보 메가공약 5호 “쌍령동 경충대로 지하화 및 주민친화공간 조성 추진”
국민의힘 함경우 광주 갑 예비후보 메가공약 5호 “쌍령동 경충대로 지하화 및 주민친화공간 조성 추진”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3.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도 제23호선 쌍령동 구간 지하화로 만성적 교통정체 해결할 것”
- “단계별 지하화 추진을 통해 주민친화공간 조성하여 주민들에게 돌려줄 것”

[광주=정영석기자] 함경우 국민의힘 광주시갑 후보(광남1·2동,경안동,송정동,탄벌동,쌍령동,퇴촌면,남종면,남한산성면)가 경충대로(쌍령동 구간) 지하화를 골자로 하는 메가공약 5호를 발표했다.

함경우 후보는 “광주시의 대표적인 교통체증 구간인 시도 제23호선(경충대로) 쌍령동 구간이 택지 개발로 인한 지속적 인구유입으로 늘어나는 교통량을 감당하지 못해 광주시민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다”고 말하고 “경충대로 단계별 지하화로 교통정체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경충대로가 단계별로 지하화되면 출퇴근 시간뿐 아니라 평일 낮에도 정체가 발생되고 있는 쌍령동 지역의 교통정체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시도 제23호선으로 인해 단절된 도시공간을 회복하고자 하는 쌍령동 주민들의 염원이 반영된 공약”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쌍령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만큼 당선 후 공약 실현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