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부경찰서-고양도시관리공사, 범죄예방 환경개선 업무협약 체결
일산서부경찰서-고양도시관리공사, 범죄예방 환경개선 업무협약 체결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3.2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의 평온한 일상 확보를 위한 범죄예방 협력체계 구축
(사진=고양도시관리공사)
(사진=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이기홍기자] 일산서부경찰서와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지난 26일 일산 서부경찰서 집무실에서 주민의 평온한 일상 확보와 범죄예방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범죄예방 환경개선(CPTED)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주민의 평온한 일상 확보를 위한 지역 내 다양한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지능형 방범용 CCTV, 스마트 횡단보도, 지하보도 경관 개선 등을 추진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였으며, 이를 인정받아 ‘제8회 대한 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수상을 할 정도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관이다. 

일산서부경찰서는 고양도시관리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범죄예방 분야의 개선사업 전문성 및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 내 여성안심귀갓길 등 지역에 대한 조도개선, 방범시설물 확충 등 종합적인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을 전개하여 지역 주민의 범죄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심공동체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정명진 서장은 “고양도시관리공사와의 범죄예방 분야에서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보다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 및 활동을 진행하고,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치안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안전한 일산서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