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산학융합원, 항공안전기술원과 업무협약 체결
항공우주산학융합원, 항공안전기술원과 업무협약 체결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27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민국 항공산업 및 항공안전 강화와 기관 동반성장을 위해 힘쓸 것
- 정보 및 전문인력, 기술, 시설 등 다양한 분야의 상호교류를 통한 경쟁력 강화 기대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유창경 원장과 항공안전기술원 이대성 원장이 27일 항공안전 및 산업기술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항공우주산학융합원

[인천=김정호기자]항공우주산학융합원(원장 유창경)이 27일 항공안전기술원 (원장 이대성)과 항공산업과 항공안전 강화 및 기관 동반성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항공안전기술 및 항공산업 분야의 연구개발과 혁신을 촉진하고, 우리나라 항공산업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결의했다.

항공우주산학융합원은 항공 우주 분야의 산업 인력 양성 및 연구개발을 지원에 대한 노하우를, 항공안전기술원은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으로서 항공 운항 및 안전 기술에 대한 깊은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협력 체계 구축은 국내 항공안전 및 우주산업 분야에서의 기술 혁신과 발전을 한층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 간의 협력은 이후 항공안전기술 및 항공우주산업 분야에서의 연구 프로젝트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형태로 이어질 예정이며, 본 협약을 통해 논의된 시행 방안으로는 연구사업·현안과제 등에 대한 상호 자문, 학술 및 교육활동 등을 위한 인적자원·행사 교류, 연구자료 및 보고서 등 정보 교류, 신규 연구개발 사업 발굴, 연구 장비 및 시험 시설 등의 공동 활용 등이 있다.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유창경 원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항공산업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것이며, 항공산업 분야 발전을 위한 소통과 교류를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여 항공 기술 및 연구분야의 역량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