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연 후보, 송도르네상스 프로젝트 공약 발표
정승연 후보, 송도르네상스 프로젝트 공약 발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28 00: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의 미래 가치를 2배로 업그레이드 할 것”
사진제공=정승연 국민의힘 연수구갑 국회의원 후보 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정승연 국민의힘 연수구갑 국회의원 후보는 27일 ‘송도르네상스 프로젝트’ 공약을 발표했다. 정 후보는 옛 송도유원지 및 부영테마파크 부지를 중심으로 ‘송도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연수 원도심의 미래 가치를 2배로 높이겠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인천시와 (주)부영, 토지소유주들 간의 복잡한 이해관계가 얽혀 장기간 개발이 지연되고 있는 옥련동과 동춘동 인근의 옛 송도유원지 및 부영테마파크 일대 부지를 주민의 뜻대로 빠르게 개발을 추진하겠다는 게 정 후보 측 구상이다.

정승연 후보는 ‘송도르네상스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방안으로 △옛 송도유원지 및 부영테마파크 조기 착공 및 완공(부영테마파크 부지 토양오염정화 신속 이행) △송도석산 부지에 인천의 대표 랜드마크(상징물) 건립 △옛 송도유원지 중고차 수출매매단지 차질 없이 신속 이전 △바이오·첨단산업 등 대기업 유치로 지역형 일자리 창출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연수구민의 힐링쉼터 ‘연수센트럴파크’ 조성 △기업형 ‘특목고·자사고’ 유치(지역인재전형 선발) △지역대표 축제인 ‘옥련동 능허대 문화축제’ 육성과 연계 △연수형 ‘공공키즈카페’ 건립 및 카페특화거리 조성 △연수구 전체를 순환하는 ‘연수시티투어버스’ 노선 운영 등을 약속했다.

정승연 후보는 “해당 부지는 연수 원도심의 미래 가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인데 개발이 멈춰서있다”면서 “제가 당선되면 방관하지 않고 인천시와 연수구, 그리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합동추진위원회’를 꾸려 주민의 편에서, 정부여당의 힘으로 뚝심있게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팍판스퍼트 2024-04-09 19:50:40
정승연후보님 이번에 당선되어 송도 르네상스를 실행시켜 그간 피해를 본 주민들 보상 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