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완규 위원장, '경기도 도심항공교통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제정 추진
경기도의회 김완규 위원장, '경기도 도심항공교통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제정 추진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3.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국민의힘, 고양 12)이 27일, 고양특례시 일산서구청 회의실에서 「경기도 도심항공교통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제정을 위한 정담회를 진행했다.

정담회는 경제노동위원회 소관 미래성장산업국 첨단모빌리티산업과 정한규 과장을 비롯하여 자율주행단지팀 임시윤 팀장 등 경기도 실무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경기도 도심항공교통산업 추진 방향 및 향후 계획, 수도권 및 도내 지자체 동향 등이 논의 되었다.

정한규 과장은 도심항공교통의 도입 시점에서는 실증 및 사회적 수용성을 높이는 방안과 관련 산업 육성에 초점을 맞춘 정책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후 타 산업과의 연계 및 교통수단 활용으로 단계가 확대되어야 할 것이라고 보고하였다.

김완규 위원장은 “현재 단계에서 도심항공교통을 위해 경기도가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실증사업일 것이다. 그리고 수도권을 중심으로 도심항공교통 연계‧협력을 경기도가 선도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도심항공교통 분야에서 경기도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도심항공교통 초기 단계부터 도심형항공기 등 하드웨어 제품의 국산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련 중소기업을 경기도에서 적극적으로 도와줘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도심항공교통 활용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과 지역구 내 킨텍스 인근 도심항공교통 이착륙장(버티포트) 착공을 앞두고 경기도 차원의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지속적으로 강조하였다. 이에 따라 「경기도 도심항공교통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지난 22일 입법 예고를 완료한 바 있다.

한편 김완규 위원장은 지난해 9월 「경기도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에 이어 도심항공교통산업 관련 조례제정까지 경기도 미래성장산업 먹거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활발한 입법 의정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