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1-7번 시내버스 탑승해 학생들과 긴밀하게 소통
김동근 의정부시장, 1-7번 시내버스 탑승해 학생들과 긴밀하게 소통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4.03.2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거리 통학 민락‧고산지구 학생들 교통 편의 개선
(사진=의정부시)
김동근 시장이 3월 28일 의정부지방법원.검찰청 앞 정류소에서 1-7번 시내버스를 기다리는 학생들과 이야기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김동근 시장이 지난 28일 최근 노선을 변경한 1-7번 시내버스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하교길 학생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앞서 시는 민락‧고산지구에서 흥선권역으로 통학하는 학생들의 등하교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3월 1일부터 시내버스 1-7번의 운행구간을 변경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지방법원.검찰청 앞 정류소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학생들과 대화를 나눈 뒤 버스에 탑승했다. 이어 의정부고등학교, 의정부여자고등학교, 의정부공업고등학교로 이동하며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통학 불편이 없는지 세밀하게 살폈다.

버스에 탑승한 학생들은 “그동안 학교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버스가 없어 여러 차례 환승하다 보니 늘 지각이 염려됐다”며, “1-7번을 타고  한 번에 통학할 수 있어 무척 편하고 마음이 놓인다”고 밝혔다.

현장 확인을 마친 김동근 시장은 “1-7번 버스를 직접 타보니 학생들이 통학으로 겪는 어려움을 진심으로 공감하게 됐다”며, “현장에서 들은 의견을 반영해 학생들의 통학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학생들의 통학 편의를 위해 ‘학생전용 통학버스’ 운행을 준비 중이다. 3월 한 달간 의정부교육지원청과 수요를 조사하는 등 수차례 업무 협의를 진행했다. 향후 데이터 분석 및 노선 확정 등의 절차를 거쳐 2학기 개학 시기에 맞춰 운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