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문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문열어
파주 문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문열어
  • 염정애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4.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내 중학생 40명 추천통한 입학

파주 문산에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파주시와 여성가족부에서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청소년들의 방과 후 활동과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며, 2011년 3월 7일 첫 개강 이후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문산행복센터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 내 중학교 1,2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오후 4시부터 저녁 9시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학교장 및 주민센터 추천을 통해 입학이 결정된다. 프로그램은 학습ㆍ체험활동ㆍ생활관리 영역으로 나눠져 있으며, 과목별 전문 강사와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실무자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 청소년들의 학습영역은 교과목에 대해 흥미를 유발하게 구성되었고 전문체험활동인 POP 손글씨, 합창, 원어민영어회화 프로그램은 개인별 특기개발과 무한한 잠재능력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방과 후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올바른 생활습관과 바람직한 인생관을 형성해 나갈 것이며, 강사, 지도자, 또래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성 발달과 자아발견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토대를 다지고 있다.

개강한지 한 달째 접어들면서 방과 후 활동이 힘들 법도한데 학생들은 학습활동에 점차 재미를 느끼고, 체험활동에 호기심 가득한 눈빛과 열의를 보이고 있다.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앞으로 있을 지역축제와 자원봉사활동, 특기를 내세운 동아리활동 등 활동분야를 넓혀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