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역 일자리창출 '탄력'
부천지역 일자리창출 '탄력'
  • 전영만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5.2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부천고용노동지청, 업무협약… 협력사업 대폭 강화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부천고용노동지청(지청장 이상진)과 최근 부천  시청 만남실에서 지역 공공 고용서비스 기관간의 연계를 통한 효과적인 고용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지역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지역 단위 고용정책 수립 및 조정 기능 제고와 상호 연계 등을 통한 협력사업이 한층 강화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업무협력 사항은 △고용기관 간 연계를 통한 효과적인 고용서비스 전달체계 구축  △지역공동체 일자리창출사업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및 지역 일자리 공시제  △사회적일자리사업 등 지역 일자리사업 추진 협력  △일자리 현장지원 활동 시 발굴한 지역 차원의 일자리 애로사항 해소에 적극 협력 △저소득층 취업지원 사업 추진 협력  △지역일자리 창출 시책 추진과 관련한 상호 협력  △지역단위에서 효율적인 고용정책 수립을 위한 협력 강화  △ 기타 고용극대화 및 지역노사 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상호협력에 관한 사항 등 이다.
부천시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고용노동부의 그 동안 축적된 고용 노하우와 정책수립에 필요한 각종 자료 등을 협조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지역고용정책을 전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최근 고용 없는 성장으로 인하여 시민들이 실업문제로 고통 받고 있어 지역 내 고용서비스 기관 간의 업무협조가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부천시와 고용노동부 상호간에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부천시 일자리 창출 사례가 전국지방정부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해 8월 20일 일자리공시제 참여의사를 밝히고 지난 1월 2014년까지 고용률 59.3% 유지, 취업자 수 44만 1천 666명에 6만 1천 61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일자리 목표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