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문계고 교사 진로지도 특강
경기도 전문계고 교사 진로지도 특강
  • 수원 조재현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6.06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도내 전문계고생들의 올바른 진로지도와 취업률 제고를 위한 대책으로 전문계고생들의 진로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전문계고교사를 대상으로 올바른 진로지도 특강을 실시한다.

2일 도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지난 5.25(수) 수원정보과학고를 시작으로 성남정보산업고(6.3 15:40)와 신일비즈니스고(6.13 16:00)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을 통해 진로지도 방향 및 방법, 다양한 전문계고생을 위한 취업관련 정책 소개 등 올바른 진로지도 교육을 통한 취업에 대한 긍정적 의미 전달을 통해 매년 심화되고 있는 취업기피-진학선택 현상의 전문계고생 의식전환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특강이 진행될 한 전문계고 취업담당 교사는 “전문계고의 진학률이 취업률에 비해 월등히 높은 데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와 학부모의 의식전환은 필수적이다. 이번 교사 특강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진로지도를 하는데 큰 의의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기일자리센터 이문행 센터장은 “도내 전문계고생들에게 올바른 진로지도 및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경기청년뉴딜 전문계고 맞춤형사업은 앞으로도 우수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계고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사회 첫발을 내딛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청년뉴딜 전문계고 맞춤형사업은 도내 전문계고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와 ‘선취업 후진학’을 추진하는 전문계고교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우수한 기술인력 양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원 조재현기자
수원 조재현기자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