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국내 최초 명화 접목한 ‘갤러리 명화스튜디오’ 운영
과천시, 국내 최초 명화 접목한 ‘갤러리 명화스튜디오’ 운영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10.1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시장 여인국)시가 주최하는 ‘반 고흐와 함께하는 세계명화 패러디아트展 ’이 지난 11일부터 과천시민회관 2층 전시실(갤러리 마루, 갤러리 아라)에서 개최후 국내 최초로 패러디와 명화를 접목한 ‘갤러리 명화스튜디오’ 운영으로 과천은 물론 안양, 수원, 서울 등에서 관람객들이 몰려와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 ‘반고흐와 함께하는 세계명화 패러디아트展’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종전의 벽화나 재미위주의 오락성 전시가 아닌 국내 유일의 명화를 통한 미술체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했고 명화속의 주인공처럼 관람객들이 스스로 명화와 소통하며 체험할 수 있도록 전문 STUDIO 조명과 의상, 촬영소품까지 비치한 초대형 명화배경 포토존을 설치하여 학생들에게는 교실 밖 미술교육을 할 수 있게 하고 일반관람객들에는 명화 속의 주인공처럼 연출하여 작가의 작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즉석에서 추억도 만들 수 있도록 즉석인화 & 앨범편집SYSTEM을 도입한 갤러리 명화스튜디오'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시장 수석 큐레이터 노윤정(미술사 전공)씨도 “이번 ‘반고흐와 함께하는 세계명화 패러디아트전’ 프로그램은 어린이들부터 초·중·고교생은 물론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세계명화를 갤러리 스튜디오에서 사진촬영을 총해 체험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전시로서 국내 미술체험교육프로그램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으며, 특히 문화의 달을 맞은 학생들에게는 교실 밖 현장체험으로 제격이다”라며 특별이벤트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특별이벤트 1. 갤러리 스튜디오 운영 - 모든 관람객들에게 패러디 사진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500명의 관람객들에게 패러디사진인화 서비스와 고흐작품이 탄생된 사회적, 문화적 배경, 작품 특징 등을 관람자 눈높이에 맞게 교육하며 스튜디오 사진체험을 통하여 명화와 친하게하고 특히 단체체험 참가 예약을하는 각급학교, 단체 등에는 교육용 명화감상용 자료를 무상으로 공급한다.

특별벤트 2. 체험 감상문 및 갤러리 스튜디오 체험사진 공모- 체험감상문이나 갤러리 스튜디오, 명화패러디 포토존에서 찍은 체험사진을 공모하여 명화상품(명화도서, 명화매직큐브, 명화우산, 명화판화 체험권 등)이나 전시장 음악회, 유명강사의 명화감상법 강의 등에 초대한다. 10월 25일 17:00까지 과천시민회관 홈페이디 공연후기란이나 움직이는 미술관(http://club.cyworld.com/culturecafe) 관람후기란에 올리면 된다.

특별이벤트 3. 명화패러디 사진촬영 비법 무료강좌 개설(매주 화요일 15:00~17:00)- 3D 전문 사진작가 김기춘(金基春 :사진 읽어주는 남자, 조선일보 주말 Why 사진 연재 등 사진교실운영) 씨를 청해 명화패러디 사진촬영 비법에 대해 특강을 실시한다. 가장 싼 디지털 카메라로 훌륭한 3D패러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비법을 들을 수 있는 현장 체험 사진 강좌이다. 강의에 참석한 사람들은 반고흐 뮤지움에서 직접 제작한 명화와 함께 사진촬영체험을 할 수 있으며, 디지털 카메라를 소지한 관람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강의 내용은 명화패러디 사진촬영기법 및 살아있는 동안 꼭 봐야할 사진 100점 등이며 사진작가 김기춘씨는 현재 서울 서대문구청 별관 예술교실과 서대문문화회관 문화체험마을에서 사진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매회 선착순 30명,수강료 1회 10,000원)

특별이벤트 4. 가족과 함께 명화소품 만들기(매일 선착순 300명) - 전문큐레이터로부터 빈센트 반 고흐 명화작품해설을 듣고 나만의 명화소품 만들기를 통하여 가족화합은 물론 어린이들의 풍부한 창작능력과 학습능력을 길러준다. 반고흐 명화 티셔츠, 또는 명화가방 7,000원, 명화판화 3,000원, 명화사면 만들기 4,000원, 병화패러디 추억앨범 만들기 30,000원 등이 있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