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서운면 메세나 수혜학생 연주회 개최
안성, 서운면 메세나 수혜학생 연주회 개최
  • 김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12.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안성시 서운면사무소에서는 작지만 뜻있는 연주회가 열렸다.

지난 10월 주위의 큰 기대속에서 시작한 서운면의 ‘메세나 운동’이 2개월 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그간의 결실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안성시에서는 서운면기업인협의회(회장 이재철)와 중앙대총동아리연합회(회장 표상아)가 기업들의 자발적 교육봉사 참여를 통해 수혜 청소년들에게 현재의 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자신감과 의지를 심어주고자 ‘메세나 정신’에 뜻을 같이하고 상호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중앙대총동아리 자원봉사자와 관내 문화적 혜택 소외학생 10여명은 매주 2회 서운면 복지회관에서 기타레슨을 받으며 본인들의 음악적 재능을 다듬고, 현재의 환경을 극복하는 자신감을 키워나갔다.

그 결과 완전하지는 않지만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의지의 결과물을 이번 발표회에서 보여줌으로서, 작은 나눔이 수혜자들에게는 기대이상의 파급효과를 가져왔음을 느끼게 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축사를 통해 “교육봉사를 통해 지역민들과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 미래의 인재를 평생서포터즈로 보유하게 된 ‘메세나운동’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으며, 이 운동이 안성 전역으로 전파되 많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메세나 운동은 동절기 방학을 맞아 잠시 휴식기를 갖고 내년3월 힘찬 발걸음을 다시 내딛을 계획이다.

안성 김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