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AG 개선방안 머리맞대
인천AG 개선방안 머리맞대
  • 박주용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1.1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인천시·교육청 등 7개 기관 정책협의회 구성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수)와 인천시는 대회 준비 과정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발생되는 현안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정책협의회’를 구성하고 최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정책협의회 공동의장인 조직위 권경상 사무총장, 김진영 정무부시장과 교육청, 체육회 등 7개 기관에서 참여하여, 2013실내무도AG 문화행사 공동추진, 해외 관람객 유치방안 등 조직위와 시의 협력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논의된 주요 안건은
▶1년여 앞으로 다가온 2013실내무도AG(2013.6.29~7.6) 문화행사를 예산절감을 위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문화행사를 적극 활용하기로하고,선수촌문화행사는조직위에서카운트다운행사,  전야제 등은 인천시에서 추진하기로 역할을 분담. ▶선수촌 내 근린상가, 커뮤니티 센터 등 편익시설 확보방안. ▶이밖에 대회를 계기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기념공원 조성 등 대회유산을 적극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주목되는 것은 대회를 계기로 해외 관람객 유치를 위한  ‘2014인천방문의해 지정 추진’, 2014인천AG 기념, ‘인천관광레저스포츠페어’추진 등은 검토 단계이나, 아시안게임이 일회성 행사에서 벗어나 인천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기대되는 등  신선한 아이디어로 평가된다.
인천AG 정책협의회는 조직위 사무총장, 인천시 정무부시장을 공동 의장으로, 시 교육청 교육정책국장, 경제청·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인천도시공사 본부장급, 시체육회 사무처장 등 간부로 구성되었으며, 향후 시경찰청 등으로 그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회의는 분기별 1회 개최되는 정기회의와 수시 회의로 운영되며, 인천AG 추진과정에서 관련 기관 간 대회추진 정보공유, 협력사업 발굴, 현안사항 해결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정책협의회 운영을 계기로 그동안 제기되어 왔던 조직위와 인천시간 소통문제 해소는 물론, 현안 및 협력 사업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창구가 마련돼 대회 성공 개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인천 박주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