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천문과학관 건립 탄력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건립 탄력
  • 김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3.1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지방 테마과학관 건립 지원사업 선정 5억 확보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한 ‘2012 지방테마과학관 건립 지원사업’에 안성시가 최종 선정돼 공모 사업비 5억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방테마과학관 건립 지원사업’은 과학 기술문화 확산과 지역간 과학문화 격차를 해소하고자 교육과학기술부에서 공모한 사업으로 최종 심사결과 전국 7개 지자체중 신규사업으로 안성시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안성시는 이번 공모 사업을 위g하여 지난 1월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건립계획서를 제출하고 유치를 위해 총력전을 펼친 결과 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그로인해 사업추진에 활력을 띄게 됐다.
공모 결과 경기남부지역에 위치한 안성시가 지리적·교통적 이점과 과학문화 소외지역이란 점에서 이번 사업 선정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안성시는 안성맞춤랜드내에 사계절 전통, 문화, 과학, 교육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지역특성을 살린 ‘안성맞춤 천문 과학관’을 건립할 계획이며, 올 10월에 개최되는 ‘2012 안성세계민속축전’에 맞추어 개관을 목표로 올 2월에 공사를 착공했다.
이번 공모사업을 추진한 재난관리과 백형일 팀장은 “이번 과학관 공모사업 선정은 주민과 청소년에게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천문 우주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문과학관이 들어서게 될 안성맞춤랜드는 남사당놀이 고전 공연과 현대 천문과학이 어우러져 문화예술 공간으로 재탄생 되어, 과학탐구 연계를 통해 관광과 체험학습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안성 김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