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진접 택지지구~사능역 노선버스 증차
남양주 진접 택지지구~사능역 노선버스 증차
  • 정진영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4.0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진접 택지지구 주민들의 사능 전철역 이용이 한결  쉬워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는 진접 택지지구에서 86번 국지도를 이용하여 사능 전철역까지 5번 시내버스 5대를 운행하고 있으나, 배차간격이 15~20분으로 출·퇴근 이용객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남양주시에서는 4월 2일부터 기존에 운행 중인 5번시내버스(진접지구14블럭앞, 주곡초·중교, 신도A, 반도A, 남양A,국지도 86호선, 사능전철역)5대 외 신규로 5-1번 시내버스(진접지구14블럭앞, 양지A, 부영A, 남양A,국지도86호선, 사능 전철역) 3대를 추가로 투입하여 총 8대로 운행할 예정이며, 배차간격 또한 기존 20분에서 10분으로 크게 단축하여 운영 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공사 중인 86번 국지도 사능전철역~진안사거리 구간의 공사가 완료되면, 진접지구~86번 국지도~사능 전철역~도농 전철역을 연결하는 최단거리 노선을 신설해 경춘선 및 중앙선 전철을 이용하고자 하는 승객들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 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객 변동 등 여건 변화에 따른 발 빠른 친 서민 대중교통 정책의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수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주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