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아동들 ‘웃음꽃’
저소득층 아동들 ‘웃음꽃’
  • 박주용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8.1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 드림스타트센터, 인천학생과학관 견학

인천 남동구 드림스타트센터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갖기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최근 인천 중구 인천학생과학관 견학 프로그램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는 드림스타트 아동 30여명이 참가해 여러 가지 과학 실험과 체험으로 과학 원리를 배우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체험은 자연사 탐구관, 기초 과학관, 미래 과학관, 과학 체험관, 천체 투영관 등에서 진행됐으며, 다양한 과학활동과 실험을 통해 아동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미래관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램의 진행은 효과적인 체험활동을 위해 팀별로 나눠 실시됐다.
특히, 관내 대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아동들의 궁금증을 즉시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해주어 더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별을 관찰할 수 있는 천체 투영관 체험을 통해 천문학자가 정말 되고싶어졌다는 한 참가 아동은 “별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는데 너무 아름답고 신기하다”며 얼른 집에 가서 동생에게 말해주고 싶다고 신기함과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남동구드림스타트는 방학 중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나홀로 있기 쉬운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여름방학 특강, 숲체험 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아동 개개인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 박주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