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성취 수준 한단계 높였다
학습성취 수준 한단계 높였다
  • 전영만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8.1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성곡초교 방과후학교 대학생멘토링 교실

부천 성곡초등학교(교장 채규준)는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11일간 4~5학년 5~6명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대학생멘토링 교실을 운영하였다.
방과후학교 대학생멘토링 교실은 대학생 멘토 지원자를 도우미로 활용하여 어린이에게는 학습의욕을 고취시켜 학습 성취 수준을 높이고 체험활동을 통해 방학을 유용하게 보내며, 학부모에게는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을 해소하고 사교육비를 절감하며, 대학생에게는 교육 실습 기회 및 체험활동을 통한 봉사활동 및 학점 취득으로 어린이, 학부모, 대학생 모두에게 필요한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있다.
저소득층 학생 및 수학과 기본학습의 보충이 필요한 4~5학년을 대상으로 담임교사의 추천과 학부모의 동의를 받아 5~6명의 어린이를 1개 학급으로 구성하여 2012년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11일간) 매일 4시간씩 운영하였다.
대학생 멘토인 경인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3학년인 이모군(24세)과 자원봉사자로 나선 사범대학교 국어교육과 조모양(21세)은 재미있는 게임 및 실내체육활동과 사자성어, 독서활동 및 퀴즈, 영화감상 등으로 어린이들의 즐거운 방학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으며 수학과 개별학습 지도를 통한 개개인의 맞춤교육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부천 전영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