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민원행정서비스’ 최고
인천 동구 ‘민원행정서비스’ 최고
  • 박주용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8.1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300명 대상 설문결과 86.9% 만족 응답

인천 동구가 지난달 실시한 민원행정서비스 분야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주민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구는 지난달 주민 300명을 대상으로 민원처리과정에서 제공한 행정서비스 수준 전반에 대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설문에 참여한 주민의 86.9%가 동구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는 설문지 면접 및 구 홈페이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설문조사 항목은 민원처리에 대한 친절도, 신속성, 전문성, 공정성 등으로 구성됐다.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를 세부 문항별로 살펴보면, 창구 또는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었지에 대해서는 주민의 86%가 만족했고, 민원처리 신속도에 대해서는 88.3%가, 민원처리 및 상담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88.7%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처리에 대해서는 86.4%가 만족했으며, 담당자의 친절도에 대해서는 89%가, 전반적인 민원처리 과정에 대해서는 83.3%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나 주민 대부분이 동구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해 만족하고 있어 뿌듯하다”면서, “고객들이 100% 만족할 때까지 끊임없이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박주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