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내년 고입 學暴 가해-피해학생 분리
경기지역 내년 고입 學暴 가해-피해학생 분리
  • 경인매일 .
  • 승인 2012.08.20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경기지역 학교폭력 가해자는 평준화지역 고교 배정시 피해학생이 배정받은 학교와 다른 학교로 가게 된다.
20일 경기도교육청은 21일부터 29일까지 도내 6곳에서 열리는 '2013학년도 평준화지역 고입 배정방법 설명회'를 미리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과거 학교폭력을 저질러 강제 전학 조치를 받은 학생은 차후 고교 배정시 평준화 지역 고교를 희망ㆍ지원해도 피해 학생과 다른 학교로 배정받게 된다.
평준화 고교 입학을 희망하는 가해학생 A군과 피해학생 B군이 동시에 1학교에 지망할 경우 B군이 1학교에 배정되면 A군은 자동으로 2학교 혹은 3학교 등 다른 학교에 배치되는 방식이다.
도교육청은 도내 평준화 지역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보호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으며 현재 중학교 3학년인 학생들이 졸업하는 내년도 고교 배정부터 적용한다.
한편 고입 배정방법 설명회는 21일 안양시청, 23일 광명 충현중학교, 24일 성남 송림중학교, 27일 수원 매향여자정보고, 28일 부천 경기예교, 29일 안산 올림픽기념관에서 열린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고교 평준화지역의 학생 배정방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회를 마련했으며 학교 지원과 고교 지망순위 작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