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고’
광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고’
  • 정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11.2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장관상·우수 두드림존 기관상까지 수상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전국에서 최고 수준의 청소년상담복지서비스 제공 기관임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최근 2012년 전국 청소년상담자 공동워크숍 기간 중 진행된 2012 우수 상담사례 및 상담체험 수기 공모전 시상식에서 청소년상담체험수기 부문에서 윤미향(곤지암고 3학년)학생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우수청소년 상담기관 및 우수청소년 상담자 시상식에서 취약계층 청소년 자립지원 사업(두드림존)부문에서 광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장상을 수 상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광주시와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청소년들의 욕구 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전략과 관내 고등학교와 연계해 대상자에 대한 실제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 의지가 지역의 청소년 문제 접근에 적절하였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였다.
두드림존 사업은 청소년들의 진로의식을 높이고 자립 준비를 돕는 사업으로 학교 부적응이나 학업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학교복귀, 취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체험수기부분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윤미향 학생도 자신의 어려운 상황을 두드림존을 통해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었던 과정을 수기를 통해 밝혀 감동과 희망을 전했다.
우수 두드림존 기관상까지 수상한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두드림존 사업과 함께 진로 집단 프로그램, 전문직업인 만남 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청소년들이 꿈을 꾸고,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광주시에서 서울장신대학교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1년 경기도지사 표창(우수기관, 우수상담자), 경기도경찰청 표창(우수 상담자), 여성가족부장관상(우수 상담자, 솔리언또래 우수상담자) 등을 수상한 바 있어 최고 수준의 청소년 상담·복지 서비스 제공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