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 위원들 전문성 강화
주민참여 위원들 전문성 강화
  • 장현상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12.2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예산학교 운영…찾아가는 설명회 등 주민강사 활동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주민참여예산 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위원 예산학교’를 운영하고 수료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교육대상은 신규위촉대상 및 분과·지역회의 위원 등 총 48명이며, 이 중 심화과정을 이수한 31명의 위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됐다.
교육은 11월27일부터 12월20일까지 4주간 5회에 걸쳐 참여예산 운영개요 및 예산분석 등 기본과정과 실제 교육 방법론 및 강의 기법, 모의강의를 통한 주민강사 양성 심화과정 등 총 7강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및 지역회의가 전 과정에 참여해 실질적인 주민주도형 교육이었고, 교육생들은 추운 날씨에도 모든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참여예산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였다.
수료생들은 향후 교육생 모임 및 후속활동을 통해 2013년 주민참여예산을 시민에게 홍보하고, 분야 및 계층별로 ‘찾아가는 설명회’에 주민강사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이에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참여예산 위원들이 보다 강화된 역량을 가지고 2013년 주민참여예산 수립에 참여해, 주민이 능동적으로 주도하는 좀더 전문화된 주민참여예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류명화 주민참여예산 위원장은 “위원들이 보다 심화되고 전문화된 예산교육을 요청했고, 참여도와 열정도 높았다”며 “시민에게 보다 가까운 주민참여예산제가 되도록 위원들이 힘을 모아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수원 장현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