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기업애로 해소 일자리창출 협약
광주시 기업애로 해소 일자리창출 협약
  • 정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03.2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시장 조억동)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성남지청(지청장 송민선)은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업애로 해소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6일 한국산업인력공단(성남지사장 유헌기), 하광상공회의소(회장 백남홍), (사)광주시기업인협회(회장 박창환),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소장 양금승)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자문 인력풀을 활용한 경영자문 및 일자리컨설팅을 통한 지역 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영자문 및 일자리컨설팅은 4월부터 정상 운영해 경영 노하우와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기업에 경영일선에서 경험이 많은 전직 임원등과 공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사업을 적재적소에 지원함으로써 애로사항 해결은 물론 기업의 경영혁신에 기여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조시장은 “기업애로 해소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인들이 광주시에서 적극적인 기업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나서 기업하기 좋은 광주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송성남지청장도 “일자리 관련 기관들이 함께 모여 협업함으로써 광주지역의 일자리창출을 저해하는 취약요인들을 해소하고, 고용률을 높여 시민들이 자신의 일자리와 함께 행복한 광주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